언론보도

전국뷰티디자인경연대회 성황리 막내려(관련소식 보도: 대구mbc, 한국일보, 대구일보)

보도일자 2003-10-27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전국뷰티디자인경연대회 성황리 막내려(관련소식 보도: 대구mbc, 한국일보, 대구일보)


교육인적자원부장관상에 경북과학대 박미현씨 수상

국내 최대규모의 미용잔치인 제3회 전국뷰티디자인경연대회에서 최고영예인 교육인적자원부장관상에 경북과학대 박미현씨가 차지 한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경북과학대학(학장 최계호)이 교육인적자원부 후원으로 개최한 이번 대회에는 10월 24일(금) 오전 10시부터 대구인터불고호텔 대연회장에서 참가신청을 한 고등학생 80명, 대학생 180명, 일반인 40명 등 300명과 참가자 가족들, 대회 관계자 등 모두 500여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되었다.

학생부, 일반부에서 와인딩, 휭거 웨이브, 컷트, 올림머리, 신부화장, 환타지메이크업, 바디페인팅, 네일아트 등의 종목으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 교육인적자원부장관상은 경북과학대 박미현씨, ▶ 경상북도지사상에는 임영래헤어컴 임영래, 경북과학대 허금숙씨, ▶ 대한미용사회중앙회장상에는 경북과학대 박희정씨, ▶ 메이크업협회장상에는 베키아미용학원 조은희씨, ▶ 한국네일아트협회장상 대구미래대학 김자영, 아름다운사람들 정은영 씨, ▶ 피부관리사협회장상에는 김천과학대 김상옥씨가 각각 차지했다.
또 각부분별로 금, 은, 작품상 수상자가 결정됐다.

대학에서는 고교학생부 참가자 중 수장자가 본 대학에 입학할 경우 성적에 따라 등록금 전액, 반액 및 1/3에 해당하는 장학금과 우선순위 입학자격이 주어지는 특전을 부여할 계획이다.

대회를 주관한 경북과학대학 손호은(뷰티디자인전공) 교수는 "일반인들이 대거 참가신청을 하고 교육인적자원부장관상이 주어지는 대회는 전국적으로 이 대회가 유일할 만큼, 이미 미용관계자들이 인정하는 전국 최고권위의 대회로 자리잡았다." 라고 말하고 "이번 대회가 국내 미용계의 발전과 우수인재발굴 및 국내미용산업의 세계화 촉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행사에는 본 대학 화장품개발전공에서 개발한 각종 화장품 전시, 뷰티디자인전공의 졸업작품전 발표회 등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찬사를 받았다.